[부모교육연구] 제22권 제1호
본문

KCI등재지, 학술저널
• 학부모와의 관계에서 경험하는 감정노동이 보육교사의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: 직업적 웰빙의 매개효과 검증
• 어머니의 부부갈등이 청소년 자녀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: 양육스트레스의 매개효과
• 초등고학년 아동의 학업관련 정의적 요인이 전환기 청소년의 학업수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: 학업스트레스, 자율성, 학업동기를 중심으로
• 중학생의 교사관계와 학업열의의 관계: 자아존중감과 협동심의 순차적매개효과
•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
•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부모교육 연구 동향 분석
• 초등교사가 인식한 교감의 코칭역량과 초등교사의 혁신행동 및 조직신뢰 간의 구조적 관계
• Q모집단 구성을 위한 보육교사의 보육실습경험에 관한 인식연구: Giorg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기반으로
• 어머니의 부부갈등이 청소년 자녀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: 양육스트레스의 매개효과
• 초등고학년 아동의 학업관련 정의적 요인이 전환기 청소년의 학업수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: 학업스트레스, 자율성, 학업동기를 중심으로
• 중학생의 교사관계와 학업열의의 관계: 자아존중감과 협동심의 순차적매개효과
•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
•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부모교육 연구 동향 분석
• 초등교사가 인식한 교감의 코칭역량과 초등교사의 혁신행동 및 조직신뢰 간의 구조적 관계
• Q모집단 구성을 위한 보육교사의 보육실습경험에 관한 인식연구: Giorg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기반으로
수록논문